본문 바로가기
Tstory

1학기 표준보육과정 관찰일지 만 0세 1세 2세 영역별 발달평가

by 0** 2023. 3. 1.
728x90
반응형

 

만0세 1학기 영역별 관찰일지 (아주 자세합니다,발달평가 포함) 업로드

 

만0세 1학기 영역별 관찰일지 (아주 자세합니다,발달평가 포함).hwp 파일문서 (압축문서).zip

 

 

만0세 1학기 영역별 관찰일지 (아주 자세합니다,발달평가 포함)

 

만0세 1학기 영역별 관찰일지 입니다. 모든 흥미영역에서의 놀이나 활동 뿐 아니라 실내외 공간, 견학이나 행사, 일과의 모든 시간에서 만0세 영아들이 나타내는 반응이나 행동을 고루 포함하였습니다.

 

 

[목차]

 

(1) 기본생활습관

(2) 신체운동

(3) 의사소통

(4) 사회관계

(5) 자연탐구

(6) 예술활동

(7) 1학기 평가 및 해석

 

  

기본적인 의사표현을 할 수 있다. ‘물주세요’, ‘네’, ‘아니요’ 등 필요한 표현을 할 수 있다. 그림카드나 그림책의 그림을 보며 단어를 이야기해 주면 말하려고 한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6 Page

파일 다운 : 만0세 1학기 영역별 관찰일지 (아주 자세합니다,발달평가 포함).hwp

 

 

 

11학기 관찰일지와발달평가 보고서(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평가제)

 

11학기.zip 문서파일 (File).zip

 

 

11학기 관찰일지와발달평가

 

 

[목차]

 

11학기 관찰일지와발달평가

 

이름

성별

생년월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4/

 

실외 놀이터에서 모래놀이를 하다가 멀리서 헬리콥터 소리가 들리자 일어난다. “어 무슨 소리지?” 하자 손가락으로 헬리콥터가 보이는 곳을 가리킨다. 그리고 가까이 보이자 안녕하며 교사가 이야기하자 두손을 들어 흔든다. 한참을 서서 헬리콥터가 사라지는 모습을 바라보다가 또 지나가는 헬리콥터를 보고 겅중겅중 뛰면서 ~” 하며 교사에게 다가와 이야기한다.

 

사회관계

 

4/

 

코팅된 꽃과 조화들을 가슴에 안고 내려놓지를 않는다. “친구들이 꽃 사러 올거예요.” 하고 교사가 말해주고 친구가 가서 손을 내밀자 고개를 저으며 소리친다.“ 친구에게 하나 줄 수 있어요?” 하자 들고 있던 꽃들을 둘러보더니 진달래 코팅 꽃을 들어 전달한다. 친구가 받아 들고 손을 흔들자 같이 손을 흔들어 보인다.

 

예술경험

 

5/

 

동요를 듣고 마라카스를 흔든다. 교사가 ʻʻ00가 정말 신나 보여요. 선생님도 00랑 같이 마라카스를 찰찰 흔들어볼게요.ʼʼ라고 말하자 교사를 보고 웃는다. ○○와 교사의 놀이를 보고 **가 다가온다. 교사가 **에게 ʻʻ**도 하고 싶은 악기를 마음껏 연주해볼 수 있어요.ʼʼ라고 말하자 **는 탬버린을 꺼내어 흔든다.

 

자연탐구

 

3/

 

바깥놀이터에 있는 꽃잎을 만진다. 교사가 00에게 ʻʻ파릇파릇~ 초록색 잎이네요

 

 

(생략)

 

 

 

[문서정보]

 

 

문서분량 : 24 Page

파일 다운 : 11학기.zip

 

어린이집 만2세 1학기 관찰일지 (3~8월) 평가제 통과 레포트트

 

만2세 1학기 관찰일지[2].zip 문서자료 (압축파일).zip

 

 

어린이집 만2세 1학기 관찰일지 (3~8월) 평가제 통과

 

어린이집 만2세 1학기 관찰일지 (3~8월) 평가제 통과

 

 

[목차]

 

어린이집 만2세 1학기 관찰일지 (3~8월) 평가제 통과

  

기본생활

 

일상생활

0/0

00가 몸을 웅크리거나 둥글게 말면서 자는 습관이 있어 교사가 이불을 살짝 덮어주며 자장가를 불러주어 잠이 들고 나서 몸을 편안하게 눕혀준다. 중간에 잠을 깨서 팔베개를 해주고 토닥여주며 다시 편안하게 잠이 들어 보인다. 자면서 아랫입술을 꽉 깨물며 자는 습관도 있어 교사가 입술을 당겨주었다.

 

신체운동

0/0

종이에 선긋기 활동을 해 보인다. 00가 교사의 말에 집중하면서 선을 그어보고 00가 그은 선을 따라 걸어볼 수 있도록 하였더니 처음엔 이해하기 힘들어 하다가 친구들이 활동하는 모습을 보이고서도 망설이는 모습을 보여 교사가 먼저 시범을 보이자 00가 웃으며 교사 손을 잡고 이끌어 같이 따라 활동하는 모습을 보인다.

 

의사소통

0/0

쌓기 놀이에서 00이가 놀다가 ‘선생님, 00이가 놀잇감을 가져가서 **가 울어요“하며 알려 준다. 친구들끼리 사이좋게 놀 수 있도록 하여 놀고 있는데 00이가 계속 **이가 가져 갔어요? 하며 반복적으로 물어본다. 설명을 해주었더니 조금 이따가 다시 똑같은 질문을 반복해서 묻는다.

 

사회관계

0/0

00이는 또래와 어울려 놀기가 아직은 어려워 보인다. 친구가 가까이 오면 00가 들고 있는 놀잇감을 빼앗으려 오는 줄 알고 놀잇감으로 공격적인 모습을 보인다. 교사가 설명을 해주자 “싫어”를 여러 번 얘기하고 교사에게 안기려 한다. 교사가 각 영역에서 상황극을 통해 놀이를 하여 주자 무척 즐거워하며 함께 하려고 하는 모습을 보인다.

 

예술경험

0/0

끼적이기를 하며 한가지 색깔을 사용한다. 교사가“다른 색깔도 써볼까”이야기 하자 “나는 노랑색 좋아 노랑색”하며 같은 색깔로 계속해서 끼적이기를 한다. “다른색도 해볼까?”하자 고개를 저으며 노랑색을 들고 놓치 않는다. 같이 색칠하던 친구가 “노랑색 필요해 나도 칠해야해” 하자 “ 다른색으로 해” 하며 노랑색 색연필을 등뒤로 숨긴다.

 

자연탐구

0/0

놀이터에서 달리기를 한다. 멈춰서서 바닥에 피어있는 꽃을 바라본다. “핑크색 꽃이네”한다. 꽃 앞에 앉아 “이건 핑크색이야!”이야기 하며 꽃을 손바닥으로 천천히 만진다. 교사와 함께했던 경험에 따라 꽃을 만지고 냄새도 맡는다. “ 무럭무럭자라라 ”하며 인사를 건네기도 하고, 쓰다듬는 듯한 행동을 보이기도 하며 한참을 탐색하는 모습을 보인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20 Page

파일 다운 : 만2세 1학기 관찰일지[2].zip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