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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 3가지 성공요인과 마케팅 4P전략과 SWOT,STP분석 /현대카드 기업분석 조직구조분석과 조직관리 인적자원관리

by 0** 2023. 3.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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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 3가지 성공요인과 나이키 마케팅 4P전략과 SWOT,STP분석 및 나이키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현대카드 기업분석 조직구조분석과 조직관리 (인적자원관리)전략 분석 자료

 

현대카드 기업 조직구조분석과 조직관리 (인적자원관리)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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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기업 조직구조분석과 조직관리 (인적자원관리)전략 분석

 

1. 현대카드 기업 조직구조 분석

 

현대카드는 현대캐피탈, 현대라이프, 현대커머셜과 함께 정태영 사장이 대표이사로 있는 전형적인 사업부제 조직구조를 기본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현대캐피탈, 현대라이프, 현대커머셜은 현대카드 이외에도 현대자동차그룹 금융부문의 또 다른 사업부들이라고 볼 수 있다.

 

실제로 이 네 회사는 CI등 기업의 모든 대표적인 디자인을 통일하면서 현대카드의 아이덴티티를 공유하고 있음을 드러내고 있었다.

 

현대카드는 사업부제 조직구조에서 한 사업부 부분을 차지하는 형태이고

그 산하에 기획, 마케팅, 영업, 재무 등 기능별로 나뉘어 있었다는 점에선

얼핏 보면 효율을 추구하는 전형적인 기능적 구조와 크게 달라 보이진 않는다.

 

그러나 2003년도 조직도를 살펴보면 각 기능부서 내에서 또 역할을 나누어서 팀을 운영하고 있었음을 알 수 있다.

 

 

중 략

 

[문서정보]

 

 

문서분량 : 5 Page

파일이름 : 현대카드 기업 조직구조분석과 조직관리 (인적자원관리)전략 분석.hwp

 

나이키 3가지 성공요인과 마케팅 4P전략과 SWOT,STP분석 향후 마케팅전략 

나이키 3가지 성공요인과 나이키 마케팅 4P전략과 SWOT,STP분석 및 나이키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제시.hwp 파일자료 (압축파일).zip

 

나이키 3가지 성공요인과 나이키 마케팅 4P전략과 SWOT,STP분석 및 나이키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제시

 

 

[목차]

 

INDEX

 

1. NIKE 나이키 기업소개

2. 나이키 기업이념

3. 나이키의 3가지 성공요인

4. 나이키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나이키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나이키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제시

 

 

[본문일부]

 

1. NIKE 나이키 기업소개

 

1964년 필 나이트와 빌 바우어만이 블루리본 스포츠라는 이름으로 설립된 나이키는 1978 현재의 나이키로브랜드네임을 변경하며 운동화, 운동복, 운동용품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로 성장하였다.

나이키는 미국의 스포츠용품 브랜드로서 축구, 육상, 농구, 골프, 테니스 등 각종 스포츠 산업으로의 확장과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스포츠 전문 브랜드의 이미지를 확보하였다

또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 순위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으며 180개국 이상에서 판매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강력한 리서치 및 개발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2. 나이키 기업이념

 

1988년 나이키 광고인인 댄 와이덴은 다양한 스포츠에 도전하는 영상을 모아 만들었지만, 강력하게 마무리 할 수 있는 획기적인 슬로건을 짓고 싶지만, 적당한 문구가 없었다. 하지만 1977년 미 전역을 경악에 빠지게 한 살인마 게리 길모어가 사형당하기전 죽기 전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을 해보라는 말에 ‘Let’s do it’(시작하세요)라는 짧지만 인상적인 문장에 영감을 받았던 댄 와이덴은 나이키의 슬로건인 ‘Just do it’이라는 문장을 만들게 되었다.

나이키 슬로건의 ‘Just do it’은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의 행동을 나타내면서, 불가능에 도전하는 스포츠 정신과 함께 마치 그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의 성향을 나타내는 듯한 효과를 가져다주게 되었다.

결코 포기하지 않고 도전해라간단하지만 직설적인 문장이 나이키가 추구하는 열정, 도전, 용기, 혁신을 가장 크게 상징할 수 있다.

나이키를 대표하는 슬로건인 ‘Just do it’은 나이키가 추구하고 잇는 혁신의 가치를 제일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것이며, ‘스포츠맨인 고객들에게 도전과 혁신에 대한 확실한 이해를 심어주며, 그에 뒤따른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함께 전개함으로써 나이키의 기업 이(생략)

 

 

 

[문서정보]

 

문서분량 : 9 Page

파일이름 : 나이키 3가지 성공요인과 나이키 마케팅 4P전략과 SWOT,STP분석 및 나이키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제시.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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